본문 바로가기

Spring

@PathVariable(스프링 지향)

반응형

 

RestAPI를 사용하면서 다시 공부하고 있는데 @PathVariable 이놈이 명확하게 사용하는 이유를 알고 싶었다 구글링을 해보고 책을 찾아봤지만 그냥 책에서본 내용과 다를게 없다 

책에서 봤더 내용은

 

@PathVariable 사용해서 URL상에 경로의 일부를 파라미타러 사용하기 위해서 썻다 이전 REST방식이 아닐경우 에는 쿼리 스트링 이라는 형태로 파라미터를 이용해서 데이터들이 전달된다. 위에 {}중괄호 부분은 컨트롤러의 메서드에서 변수로 처리가 가능하다.

 

이정도다 그래서 질문을 남겼다!! 두근두근두근 !! 

 

그렇다 지식을 공유 받고 싶다!!!!!! ㅋㅋㅋㅋ 역시나 여기에는 친절하게 답변 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뭔가 궁금한게 해결 된듯한 느낌이였다 중요한 핵심은 변할수 있는 사용자의 정보를 request 로 받을수 있지만 스프링에서 지향하는 방식이 아니다 이말인데 스프링에서 지향하는 방식은 관점지향 프로그래밍(AOP, Aspect-Oriented Programming) 이다   구조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게 함으로써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을 보완하는 방식이다. 역시 개발은 하나를 알고나면 여러개가 보인다고 했던가 난 하나를 알고나니 공부할게 산더미 처럼 보인다 ㅎ ㄷ ㄷ .. 

 

그리고 보일러플레이트 코드가 안생긴다는건데 이말은 쉽게 말하면  최소한의 변경으로 여러곳에서 재사용되며, 반복적으로 비슷한 형태를 띄는 코드를 말한다 교육할때 프로젝트 하면서 항상 고민했던 부분이다 반복적인 코드를 어떻게 줄일수 없을까? 그때는 프로젝트 기한 맞추느라 정신이 없었다 그래서 궁금증만 남겨 놓은채로 끝낫다 

 

이번에는 복습하면서 restApi 를 완벽히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개념을 알고 사용해야 하지 않나 싶다 교육할때는 그냥 써야한다 좋다 이렇게 해서 기한 맞추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이번기회에 개념을 잡아가면서 코딩하고 싶어졌다 '좋은 개발자가 되고 싶다'

 

 

 

반응형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프링 MVC Controller(@InitBinder)  (0) 2020.12.03
스프링 MVC Controller  (0) 2020.12.03
SprtingSecurity(메뉴 권한 및 WebIgnore 설정)  (0) 2020.11.14
Oracle 연동  (0) 2020.11.09
Aop 패러다임  (0) 2020.11.09